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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riana 댓글 0건 조회 37회 작성일 24-04-3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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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착이있어서그런가 모바일바둑이캐쉬 몇개가 글이길다..​​71. 피파온라인3-3D 축구​피온1부터 피온4까지 적지만 여러시리즈가 있었지만피온3가 가장 완벽하지않았나? 싶다.온라인 축구게임이며, 팀을 자기가원하는선수로 구성하여 경기를하는방식​피온3의장점을 설명하려면 기존시리즈들의 설명이 좀필요할거같다.피온1은 피파06과 비슷한데, 피온1가 2년정도 서비스 이후에 종료되었다.피온1이 인기가없던건아니고, 커리어가 좀금더 비중을 차지했던 1은피온2에서 좀더 멀티요소를 부각시켰던거같다.피온1이 기억이 잘안나는게, 끝무렵쯤에 피온2부터 즐겼던터라피온1에서는 선수들을 키우는요소는 거의없었고, 대부분 선수를 사고파는 경매에 의존한반면피온2는 선수를 사서 내가 능력치를 직접 배분해서 키우는방식이였는데재미는있었다만, 내가 직접 선수 능력치 분배가 가능하니죄다 속력과 가속력을 높여 밸런스적 문제 요소가 있었다.또한 이때만해도 피파시리즈보다, 위닝시리즈가 훨신더 인게임이 뛰어났고여러가지면에서도 피파보다 훨신더 앞선모습을 보여줬기때문에피온1~2는 인기를 많이끌만한 요소가 부족했던건 사실이다.​그리고 피온3가 나왔을때는, 이미 피파시리즈가 위닝과 비등비등한시절이였는데승패를 판가름하는 결정적요인은, 해외축구의 인기는 하늘을찌르는데위닝은 라이센스문제를 해결할수없으니, 계속 이상한이름의 선수들과 구단을 패치로통에 해소를했고이문제가 커지고커져 피파온라인3와 위닝온라인이 비슷한시기에 오픈했을때위닝이 처참하게 발리는 상황을 만들었다.​피온3는 피망에서 넥슨으로 넘어가서 서비스했는데,이때부터 넥슨은 피온3로 어마어마한 돈을 벌어들인다.일단은 인게임도 괜찮고, 위닝과 비슷할정도의 인게임성을 가지고있고스탯을찍는건 사라졌지만, 선수를 키우는 성장재미도 있었고,본격적으로 재미를 만들었던건, 시즌선수가 나오면서 부터이다.이때부터 패키지라는개념이 자리잡으면서 돈을 아주그냥 쓸어담기시작했는데,네임밸류가 높은 선수들의 값어치는 하늘을 찌르는데, 쓰고싶어하는사람은 많으니현질을 하는사람들이 많아지고, 이는 시장경제가 활발하게 돌아가는역할을 하다보니자연스럽게 무과금유저들도 다양하게 풀리는선수들을 맛보면서 게임이 폭발적으로 돌아가기 시작한것이다.물론 호즐메 온라인이라는 인식도 강했지만, 시즌선수 하나로 호즐메는 끝이나면서본격적인 인기몰이를 시작했다.이후 바디페인팅의 사기기술이, 엔진패치를 통해 사라지면서 모바일바둑이캐쉬 살짝 호불호가 갈리긴했다. 물론 나는 좋아했다.어쩃거나 피온3는 독점 축구게임이라는 이점도 있고, 월드컵 해외축구 이슈들이생길때마다찾는게임이 되다보니, 피온3는 계속해서 승승장구를 하게된다.이때만해도 피온3는 아케이드성도 챙기고, 오락적인 요소에 빌드 구성, 각종모드와 축구인이라면 흥분할만한 이벤트들을 가져와서 가슴을 불태우니 재미가없을수가없었다. 아무리 독점이라고 해도, 독점값을 톡톡히 했다.이후에 전설선수와 함께 선수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지는 상황을 만들었는데,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비싼값을 하는 일명 꼬우면 현질하던가 상황을 반복해서 연출하게만든다.어마어마한값에도 어마어마한 패키지 러쉬를 감행하다보니, 이때다싶어 돈냄새를 맡은 넥슨은 계속 그...없는 패키지를 자꾸 내면서 본격적인 캐쉬쓸어담기를 시작했다.그리고 그런선수들이 출시되면서 인기가 점점 사그라들자, 본격적인 캐쉬를 쓸어담을 피온4를 출시한다.​피온3는 너무재미있었다. 개발자나 넥슨에서도 적어도 축구에 관심이많은 사람들이 애착을 가지고 만든거같다.​근데 피온4는 축구에는 관심도 없는 사람들이 그저 캐쉬에 미쳐서 만들어진 게임 이상 그이하도 아닌거같다.​피온3가 그립다. 온라인게임인데도 싱글로 플레이해도 재미있을정도니깐​​72. 울펜슈타인3D- FPS 게임 이건 3D라고 봐도 무방하다.​처음접한 FPS게임이다.이게임을 즐겼을때가 아마 초등학교도입학하지 않았을때다.잘만든걸 떠나서 어린놈이 뭘알겠냐만은...그때 입장에선 이건 공포게임 그자체였다.시작부터 시체가보이고 총으로 적을쏘는데 피가 튀기면서 죽는다.그리고 철장으로 된 문을 열때마다 뭐가튀어나올지 모르니까 떨면서 했던기억이난다.이때는 3D게임을 거의 처음접한거라 보니, 조금만 플레이를 해도 어지럼증에 구토를 유발했다.근데도 참고 했던것도 신기한데, 보스까지 클리어했다.후반부로 갈수록 일반 간수들이나오는게아니라 좀비같은애들이나오는데 진짜 무서웠다.특히나 위언~&quot하면서 소리내는 간수들 볼때마다 무서웠다.그리고 감옥을 탈출하는거다보니, 중간중간에 철장밖으로 외부지형이 보일때가있는데뭔가 그 화면을보면서오랫동안 그화면만 모바일바둑이캐쉬 봤던걸로 너무 생생히 기억난다그때 나는 속으로 저곳에 가면 뭐가있을까&quot라는 생각을 계속했다.물론 그화면을 찾아보고싶지만, 다시플레이하지않는이상은 그어디에도 찾아볼순없을거같다.​가장기억에남는건 이보스를 클리어하지마자,아부지가 뭣땜에 화가나셨는지, 나를 혼내셨는데 왜혼났는지 기억이안난다.근데 문제는 혼낸답시고 깜깜한방에 문을잠궈서 가뒀는데내가 저게임떄문에 완전공포에질린상태라 울고불고 난리가났었다아버지는 혼내는게 무서워서 운거라 생각했지만 그게아니였다. 머릿속에 그 보스가 자꾸 떠올라서 울었을뿐 ㅋㅋㅋ​​73. 하스스톤- 듀얼 게임​블리자드에서 만든 카드게임나는 카드게임은 질색할정도로 싫어했다.사실 그이유는 유희왕때문인데,유희왕이 보여준 카드플레이자체가 카드를모르는사람입장에선 억지도 그런억지가 없다고 생각했기때문이다.뭐만 하고 턴을종료하고 상대가 뭘내니까 나는 니가 그럴줄알고 이걸냈지 이걸로 뭔 카운터치고그냥 보면 억지에 억지를 붙이는듯했다.하지만 하스스톤을 하니까 그게 말이되는거라 느껴졌다.​하스스톤은 상대방과 카드들(덱)로 승부를 보는게임인데,하스스톤의 매력은 카드게임을 하는 매력을 설명하려는것은아니다.튜토리얼부터 시작되는 카드게임에 흡수되는방식을 얘기하고싶은데,하스스톤을 처음시작하면 게임을 아무것도몰라도 마치 내가 뭔가 똑똑해서잘한것처럼 느껴지게끔 진행된다는것이다.근데 그런 튜토리얼이 하나도 지루하지 않고, 조금만 머리를쓴다면 뭔가 멋있게상대방의 의도를 딱딱맞춰서 진행되는것처럼 느껴지는데이 짧은 튜토리얼 한방에 카드게임으로 빠져들게 하기에 충분하기때문이다.​카드게임을 혐호하던사람이 이정도로 빠져서 즐길정도 라면이 게임의 튜토리얼은 정말 완벽하지않았나싶다.​본격적으로 즐긴건 친척동생때문이다 사실 그전까진 그냥 재미도있고 시간보내기 좋아서 하는 정도였는데그 친척동생과 간간히 1:1을 하곤했다.근데 이 놈이 비밀냥꾼이라는 아주 특이한 냥꾼을 가져왔는데, 그 덱과 대결을하는데게임을하면서 손에 꼽을 정도로 느껴보지못한 재능박탈감에 혀를 내둘렀다.사실상 아무것도못하고 휘둘러 죽었는데, 이때부터 컨셉덱을 만든다고 몇년동안 재미있게 한거같다.​상대의 수를 읽어서 카운터를 치고 한방에 필드를 모바일바둑이캐쉬 정리하는걸 느꼇다면 이미 빠져나오긴 글렀다.​​74. 스카이림​-3D 오픈월드 액션 RPG​엘더스크롤 시리즈의 5번째4의 오블리비언의 경우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작품이긴하나, 스카이림이 사실상 완벽에 가까운 시리즈로 다가왔다.매니아 게임에 가까워 흔히 아는 RPG들과는 조금 다르다.조작법이야 어렵진 않은데, 1인칭의 어색함도있고, 일반적인 RPG 처럼 막 스탯을 올린다거나 스킬을 올리고 성장해가는게 다소 이상? 하게 느껴질수있다.​하지만 이 게임이 가지는 매력은 용과 마법이 펼쳐진 판타지세계에 살고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기도한다.오픈월드 게임에 상호작용, 메인스토리뿐만아니라 서브퀘스트까지사소한모든것조차 의미가있을정도로 게임안에 포함하는 내용물이 가득차다 못해 넘처흐른다.자유도가 어떤면에서는 완벽에 가깝기도 하다.할수있는것도 매우많고, 해야하는것도많지만, 경험해보지못한것들도 매우많기때문이다.그래서 이게임은 서브퀘스트들이 메인퀘스트보다 결코 뒤쳐지지않을정도로 무게감이있고 재미있다.​아주 디테일한 RPG 게임을 원한다면 한번해보는걸 추천한다.​n회차 진행이 가능한 얼마안되는 RPG가 아닐까싶다.​​​75. 레인보우식스-3D FPS ​싱글기반의 FPS게임이긴하나, 최초는 아니지만 PC방 황금기 시작을 알렸던 멀티 FPS 게임이 아닐까싶다.​온라인 플레이라는 자체가 다소 힘든시절​PC방을 가면 카운터 뒷편에 CD 패키지 게임들이 주루룩있을때, 늘 한편에 자리잡고있던 레인보우식스​매우 어린시절이라 총으로 뭔가 대단한 샷빨을 요구해서 재미있던게 아니라​단지 총을 쏘는 게임을 친구들과 같이할수있다는점에서 큰 애착을 가지게했다.​주로 미션을같이 깬다거나, 술래잡기를 한다거나 1:1등 친목도모가 주를 이뤘지만​멀티플레이 FPS게임이 주는 쫄깃함을 처음느껴봤다면, 충분히 높은점수를줄수있지않을까?​​76. 라그나로크 온라인-2D캐릭터 3D배경 신기한 뷰의 MMORPG​시작에 앞서 개발 루머를 얘기해보자면, 원래는 창세기전처럼 턴제 RPG를 만드려고 했다고 한다.근데 그게 시대흐름상 개발 방향이 바뀌면서, 실시간 MMORPG로 변경되었는데, 모바일바둑이캐쉬 기존에 턴제 시스템이있던 상태를 유지하다보니 게임 이동이 부자연스럽거나 끊기는등에상황이 자주일어난다 ​라그나로크는 애니메이션느낌을 아주 잘살린 MMORPG이다.애니메이션느낌만 잘살려도 큰점수를 받는데, 근데 이게 또 캐릭터가 기가막히게 이쁘다. 근데 그것만이쁘면 모를까음악이 너무 완벽 그자체였다. ​내가 RPG 를 좋아하는이유가 좀 너드적인 이유때문인데, 내가 게임속 주인공이될수있다는 상상을 자극하기 때문이다.​근데 이게임은 이러한 상상을 거의 맥시멈까지 끌어올리게 만들었다.캐릭터를 키우는맛이나, 보는맛, 그리고 가장중요한 커뮤니케이션에서 최고점수를 받을정도로게임이 완벽에 가까웠다. (당시기준)​다만 게임자체가 좀 많이 어려운 편이였고,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하는 게임이여서 이후에는 재미가 많이 식었는데,내 재미와는 별개로, 라그나로크 자체가 많은 하양세를 겪은이유가 바로 프리서버 때문이였다. ​프리서버는 개인이 특정툴을 이용하여 서버를 개설하고 게임을 운영할수있는 방식을 말한다. 쉽게말해 불법이다.근데 이 프리서버가 왠만한 일반인도 오픈할수있을만큼 쉬운 방식이 가능했고, 기존에 답답했던 게임성들을 프리서버가 전부 해소해주면서 + 무료이기때문에, 사실상 많은유저들이 프리서버로빠져 나갔다. ​뭐 그래도 라그나로크는 운영이 잘? 되고있는편이다. 몇년전에는 라그나로크 제로를 오픈하였는데그때도 매우재미있게 했던기억이난다. 근데 저 라그나로크 제로도 런처하며 상태가 진짜 프리서버처럼 보여지드라...​지금도 다시 새로운서버같은게 오픈한다면 또할거 같다.​​​77. 스톤에이지- MMORPG​포켓몬 형태랑 조금비슷한 펫수집형 온라인게임이다.말이 펫수집형이지, 펫수집형을 띈 RPG 이다.​게임은 좀 특이하게 본인캐릭터도 키우면서 펫도 같이 키우는데,몇가지 재미있는 요소가있다.​첫번째로 전투를 통해 펫을 수집하는데, 펫능력치가 미래의 성장치를 가늠할수있는 표가존재한다.그래서 펫을 잡고 능력치를 보고 계산을하는데, 이때 이 펫이 S급이 모바일바둑이캐쉬 아니면, 왠만하면 버리고 다시 수집을한다.이게 실제로 노가다 처럼 보여 재미없을수도있는데, 이게 또 펫들이 거래도되고 성장치가높으면 점점쌔지는것도 눈에보이니까 상당히 키우는맛이 재미있다.뿐만아니라 내캐릭터도 같이 장비를장착하면서 키울수있는데, 여기에는 또 환생이란 시스템이존재해서만렙?이있었나 기억이안나는데 특정레벨까지 키우고 환생해서 1부터키우는데, 추가 능력치를 받아환생을 여러번하면 점점강해지는걸로 기억이난다. 5번인가 그렇다.​그리고 또 특이한점은 자동사냥이 제공되던 게임이였다.풀자동사냥을 지원하진않지만, 전투에진입하면 알아서 싸우도록 설정이 가능했다.그래서 이때문에 파티를 맺고 파티장은 계속 움직이는 매크로를 설정해서 사냥터에 던저주고파티원들은 파티장따라 자동으로 이동이 가능해 켜놓고자면 그담날 성장한걸 보는맛도 쏠쏠했었다.​이게 모바일로 출시된다고 해서 진짜 기대했는데, 역시나가 역시나다최근에 IP를 가지고 오픈하던게임은 게임이 가지고있는 본래 핵심재미는 관심도없고그냥 어떻게 캐쉬를 팔까만 고민하는거같다. 참아쉽다.​78. 스타크래프트-2D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스샷은 표지하나면 충분하다고 느낀다.모르는사람이 하나없을정도의 민속놀이다.꽤나 뒷순위에 나온게 놀라울따름이지만, 사실 스타를 안한지는 오래됬다.​초반에는 좀 재미가 그랬다. 커맨드앤컨커나 워크래프트2 때문에 기존에 전략시뮬레이션을 많이 즐겨온터라 사실 스타는 관심밖이였다.실제로 재미를 붙인건 유즈맵 때문이였는데. 친구들과 피시방가서 처음해본 질럿블러드가 그렇게 재미있을수가없었다.이후 스타 유즈맵과 밀리를 동시에 즐기면서 재미를 유지해갔는데스타가 본격적인 프로게이머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대대적인 게임방송의 시대 흐름으로 접어들면서사람들은 너도나도 스타를 하기시작했고, 이때문에 나도 덩달아 스타에 빠지기 시작했다.​스타만큼 고수가많은 게임도없었다. 내가다니던 중학교는 축제가 좀 으리으리한걸로 유명..한거같다(지금생각하면 이렇게 축제를 하는 학교를 본적이없는거같다.)중2때 축제에서 스타 대회를 열었는데, 결승전은 체육관에서 부스를 만들어 실제로 중계를 모바일바둑이캐쉬 해준다는 얘기를 들었다. 실제게임방송처럼나는 이때다 싶어 대회에 참여했는데, 우승은 커녕 예선에서 떨어지는 수모를 당했다.나는 스타를 엄청잘한다고 생각했지만, 정말이지 우물 안 개구리였다.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스타연습에 돌입했고, 이런연습이 왠만한 같은나이때에 가장잘하는 놈이 되어있었다.그리고 친한친구한명과 스타 2:2 자주했는데, 이게 스타 인생 최고의 재미이자 화려했던 시절이자 스타를 접게된 스토리 이기도 했다.나는 친구와 2:2하면서 주위에 많은사람들과 2:2를 했는데, 생각보다 승률이 너무좋았다.2:2를 하면 거의 진적이없을정도로? 내기억으론 진적이없다. 사람들과하면 많이해도 3판정도일텐데3판 2선승제건 5판 3선승제건 대부분 다이겼고, 이런승률은 몇년간 유지를 해오던 도중스타를 좀 하던친구 + 준프로게이머 익명인 VS 나와 친구 의 대결이 성사되었는데이때 5판 3패를 내리연패 당하면서 우리의 승리는 끝이 나고말았다. 물론 패배라는건있을수있는데우리는 첫경기때 초반러쉬로 스타를좀하던친구를 먼저 없애고, 2:1구도가 되었는데2:1 상태에서 우리가 져버렸다. 엄청난 컨트롤과 상황판단으로 우릴 압도했는데이런 전의상실때문에 나머지 2경기도 그렇게 허무하게 저버렸다.그리고 이 이후로 나는 사실상 스타를 접게되었다. 사실 실망감이 너무컸었다.너무 개인얘기가 된거같다.​돌아와서 스타를 평가해본다면, 완벽에 가까운 밸런스를 자랑한다.단지 맵에 따라 조금씩 종족별 승률이 다른데, 그외에 전략들은 대부분 먹고먹히는 엄청난 상성을 자랑한다.이때문에 아직도 많은유저들이 여러전략들을 파해치기위해 새로운전략들을 가져오는데이게 사실상 21세기 바둑이 아니고 뭘까?​​​79. 페르시아의 왕자-2D 약간의 액션이 가미된 탈출? 게임​도스시절 누구나 경험해봤을법한 PC 게임이다.게임은 공주를 구하기위해 인데, 왜 감옥같은곳부터 시작하는지는 모르겠다. 지하실인가?​조작은 상당히 간단한데, 조작감이 부드럽고 모바일바둑이캐쉬 뛰어나진않다. 약간은 무겁고 둔턱한데이때문에 상당한 컨트롤을 요구한다.​그리고 음침한 분위기와 여러가지 살인?도구들이 널려있는데, 이때문에 어린아이가 하기에는상당히 무섭다. 놀랄법한 장면들도 많아서 깜짝깜짝 놀랜다.​당시기준으로 상당한 수작이고, 많은 기믹과 히든들이 모험심을 자극하기도하고퍼즐요소도있기 때문에 흥미진진하긴하지만, 플레이타임이 다소 길다.​중간중간 칼질도 해야하는데 이게 참 묘미다. 처음에는 잘몰라서 칼도없는데 덤벼들이서 죽은적도많다.그만큼 게임이 친절이라곤 1도없지만, 그래도 참 재미있었던기억이난다.​이후 많은 시리즈가 나왔고, 그중에 시간의 모래가 그나마 가장 히트작이다.영화도 제작되었는데, 너무 재미있게봤다. 혹시나 안봤다면 갑자기 영화를 추천한다.​​​80. 라이온킹, 알라딘, 헤라클래스​- 애니메이션 기반 2D 플랫포머 게임​이3가지의 게임을 한가지로 묶은건 이유가있다.3가지전부다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했고, 이때문에 아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움직임들을 자랑한다.조작법이 매우 쉬운데 이또한 비슷하고, 퍼즐요소나 기믹들도 대부분 비슷하다.쉽게얘기해서 그래픽만다른 게임이라고 봐도 어쩌면 무방하다.​이래서 같이묶었는데, 가장중요한건 셋다 상당히 재미있다는것이다.일단 라이온킹은 나는 도스인지 윈도우인지 그시절에 접했던게임인데, 어린당시에는 상당히 어려웠던? 기억이난다. 이후에는 컴퓨터실에 많이들깔려있었던걸로 기억난다.​두번째로 알라딘도 즐긴당시 기점이 기억이나질않는데, 스테이지가 어느정도 똑똑히 기억날정도로 재미있었다.그리고 알라딘의 그 특유의 분위기를 너무 잘살려서 마이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했다. 난이도는 초반에는 매우쉬운데 후반가면 많이어렵다.​헤라클래스는 윈도우시절 경험했던게임인데, 셋중에서 그래도 가장 늦게나온만큼몇몇 스테이지에서 상당히 신기한 기법들을 사용했다.보통은 좌우 방향의 게임이전부였는데, 헤라클래스에서는 마치 3D처럼 움직이는 게임장면도 나온다.그리고 전체적으로 카메라 시점과 일러스트의 밸류 때문인지, 배경들이 상당히 웅장스러워서보는맛을더한다. ​난이도순으로 따지면 해라클래스 >=알라딘 &gt라이온킹 같다.​추가적으로 애니메이션들도 너무나 명작이니 모바일바둑이캐쉬 추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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